2020. 1. 2. 23:00 문화생활/바라보기

U2 첫 내한공연...

사실  U2 팬은 아니다. ^^ㅋ  큰 형과 사촌동생이 팬. 그 중 큰 형은 골수팬...

형과 형수님 ,사촌동생과 함께 갔다.

 

첫 내한공연이라서 엄청 많은 사람들... 그런데 입장객 정리를 잘 못하더라.. 스텝들은 고생했지만. 동선관리는 실패..

1층 스탠딩석 입장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렸다.

그리고 내부 통제가 안되어서 3층애들이 통로로 내려와서 좌석 뒤에서 떠들고..ㅡㅡ; 

이럴거면 스탠딩석을 끊지.... 오려면 공연이 무르익고 흥이 일어날 때 오던가 하지 아예 첨부터..

그래놓고서 뒤에서 하는 이야기가 자기가 야구팬인데 이렇게 하는 걸 자랑하듯이 이야기.. 

매너가 없는 몰상식한 수준이 앞전 아이유 티케팅 새치기 외국인 진배없다. 

이런 건 스텝들이 통제해야 한다.

-아이유 콘은 이런 것이 잘되었다.

 

여하튼 61미터 초대형 스크린은 멀리서봐도 우와.... 고해상도.

팬들은 더할나위없이 좋아했다. 나도 앵콜 첫 두 곡에선 열심히 헤드뱅잉...ㅋㅋㅋㅋㅋ

-elevation,vertigo

특히나 여성들 사진이 나올 때 우리나라 여성들을 편집한 건 나름 매너있고 멋진 행동.....

-보노 성향상 글로리아 스타이넘은 사진에 안나올 것 같더니..역시나 안나왔넹. ^^

메시지를 주는 것에서 많은 사람들이 감명 받았을 것 같다.

영어가 짧아도 한국에 다시 오고 싶다는 멘트는 들음.  

한국말로 인사와 감사함도 표하고

전체적으로 노래위주이지만 잘 짜인 리스트 같아서 좋았다.

 

더 늦기 전에 와서 들어와서 좋았다.  2천년대 초반에 왔다면 더 좋았을 그룹.

 

이 콘서트로 

고척돔 1층 메탈리카 2층 U2 3층 브리트니 스피어스

고척돔 콘서트 1,2,3층 트리플 감상을 달성했다.

결론은 고척돔은 1층 아니면 사운드가 다 뭉개진다.  그래서 콘서트를 대규모로 하는 건 반대.

아이유 고척돔은 콘서트 하지 말아줘..ㅠㅠ 

사운드가 중요하니 콘서트 할 때는 고척돔 말고 다른 곳으로 잡는 것이 좋을 것 같은데

장소가 큰 곳이 없으니 딜레마다.  서울에도 대형 돔이 있었다면 좋을텐데..

그게 동대문이였어야 했다. DDP가 아니라..... 갈수록 힘드니...

기대할 수 있는 건 잠실 종합운동장 리빌딩때 기대할 수 밖에 없을까?

posted by 끝내기

댓글을 달아 주세요

  1. 가로 2020.01.03 16:26  Addr  Edit/Del  Reply

    기승전 아이유로군요. ㅎㅎㅎ 담에 또 오고 싶다니, 안 오거나 못 오더라도 아쉬워하지 않을래요. 전 그냥 다 좋았어요.

    • Favicon of https://kkeutex.tistory.com BlogIcon 끝내기 2020.01.03 18:53 신고  Addr  Edit/Del

      연주나 보컬이나 너무 좋았어요.
      세월이 흘렀다는 느낌이 안들더라구요.
      제 주변엔 지방에서 올라와서 보신 분도 계시고.....
      다들 꿈 같은 시간.